안녕하세요 2024년 5월 9일 파버나인 주가 전망 차트 분석글입니다. 삼성전자 1차 밴더인 파버나인의 주가가 장중에 20% 넘게 상승을 했는데요. 파버나인 주가가 슈팅을 간 이유와 차트를 간단하게 분석해 보았습니다.
[파버나인 주가 전망 차트 분석]
위 차트는 5월 9일 오후 2시 16분에 찍은 스크린샷으로 파버나인이 오랜만에 20% 넘는 급등을 보여주고 잠시 내려와 있는데요.
삼성전자가 의료기기 자회사인 삼성메디슨을 통해 프랑스의 ‘소니오’기업을 인수했다는 소식에 파버나인에 수급이 몰린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오 기업은 초음파 AI 의료기기 스타트업으로 산부인과 초음파 진단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회사인데요.
산부인과용 AI 진단 소프트웨어인 ‘디텍트’가 FDA 판매 승인을 받았을 정도로 기술력이 있기 때문에 삼성전자가 눈독을 들인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삼성메디슨의 주력 제품이 초음파 의료기기인 V7과 V8인 만큼 이 제품에 소니오의 AI 기술을 적용하면 정확성과 판독 속도가 높아지는 만큼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죠.
그리고 파버나인은 삼성메디슨에 초음파 진단기 및 엑스레이 등의 알루미늄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는 사실이 부각되어 오른 것이랍니다.
파버나인 차트로는 작년 9월 나온 거래량 매물 저항구간과 역배열 차트에서의 240일 장기이평선 돌파가 중요한 구간으로 보이는데요.
우선 거래량이 벌써 천만주가 넘어가면서 파버나인의 유동주식수인 844만주 이상의 대량거래가 나왔기 때문에 240일선 저항에 다시 눌린다 하더라도 주가의 상승 추세가 시작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보통 역배열 차트에서 240일선은 매우 강한 저항선인데 이렇게 유동주식수를 넘어가는 대량거래로 돌파하거나 시도를 하게 되면 이후에는 더 쉽게 돌파가 가능하고요.
돌파한 후에는 240일선이 강한 지지선으로 작용하면서 주가의 중장기적 우상향을 도와주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글을 작성하고 있는 동안에 주가가 240일선 밑으로 눌렸는데 우선 바닥구간에서 대량거래가 나온 것에 만족을 해도 좋은 차트라고 생각합니다.
파버나인은 240일선 밑에서 모아가거나 240일선을 돌파해서 끝나면 240일선을 지지할때 매수해서 중장기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아 보이네요.
그냥 여담으로 파버나인도 지금 시총 천억도 안 하는데 삼성에서 그냥 인수해버리면 좋겠는데 말이죠. ㅋㅋㅋㅋ
이 글은 개인적인 공부용 분석이기 때문에 매매권유가 아닙니다! 참조만 해주세요.
한 개의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