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기회는 온다

누구에게나 기회는 온다

누구에게나 기회는 온다

저는 태어난 지 100일 무렵부터 부모님의 이혼으로 고모네 집에서 자랐습니다.

그 후, 새엄마네 집으로 보내졌고, 9살 때까지 그 곳에서 살다 중 3때 쫓겨났습니다.

또 다시 갈 곳이 없어진 저는 친척집을 찾아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친척들은 제가 나타나자 회의를 하시는 것 같았어요. ‘누가 쟤를 맡을 거냐…’

아무도 나서지 않자 고아원 이야기까지 나왔는데, 아직도 그 말은 정말 큰 상처로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여든이 넘은 할머니가 나서서 저를 맡으셨습니다.

할머니는 노인연금만으로 생활하셨기 때문에 점심은 노인정에서 해결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노인정 공사로 문을 닫은 날이었습니다.

너무 배가 고파 불우이웃돕기 모금함에서 쌀을 가져왔는데, 집에 전기가 없어 밥을 하지 못하겠더라고요.

그래서 가까운 은행에서 따뜻한 물을 받아와 쌀을 불려 먹었습니다.

그렇게 어렵게 고등학교까지 졸업하고는 또 다시 생계를 위해 공사장에서 막노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턱이 부러졌는데 수술비가 200만원이나 나왔어요.

제 전 재산은 50만원이었는데 우여곡절 끝에 수술을 했습니다.

그 때, 수술비가 없는 것보다 더 서러운 건 아무도 찾아오지 않는 병실에 홀로 누워있는 것이었습니다. 정말 눈물이 나더라고요.

전 생각했습니다. ‘이러다가 할머니에게 끝까지 짐만 될 것 같다. 퇴원하면 당장 공부를 하자.’ 그렇게 다집했습니다.

어느 날, 매일 오시던 노인정 할머니가 오지 않아 찾아가 보니 어깨가 퉁퉁 부어있었습니다. 병원에 모시고 가니까 뼈가 다 부러졌대요.

왜 이렇게까지 참았냐고 하니까 병원비 때문이랍니다. 그 때 의대에 진학해 어려운 사람을 돕는 의사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 후, 막노동과 공부를 병행하는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하루 12시간 막노동을 하고 나면 정말 10분도 앉아있기가 힘들었지만, 절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정말 이렇게 살기는 싫었거든요.

처음에는 10분, 20분… 이렇게 시간을 늘려갔더니 나중엔 하루 6시간도 공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 힘들어 수백 번 포기하고 싶었지만, 나 같은 사람도 성공할 수 있다는 걸 세상에 보여주고 싶어 그럴 때마다 더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사는데…하늘이 정말 존재한다면 도와줄 거라 굳게 믿었어요.

그렇게 3년, 드디어 의대에 합격했습니다. 할머니께 제일 먼저 말씀 드리니 정말 기특해 하셨습니다.

더 행복한 건 저와 비슷한 처지의 학생들에게도 제 합격이 힘이 될 거란 생각이었습니다.

물론 앞으로 힘든 일이 더 많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아마 그럴 거고요. 하지만 전 이런 경험들에 항상 감사합니다.

한 겨울, 할머니를 모시고 노인정에 살았을 때, 쌀을 불려먹으며 끼니를 때울 때, 이런 모든 고생과 경험이 다 귀한 재산이 되어 지금의 절 있게 했으니까요.

덕분에 앞으로 더 힘든 일이 생기더라도 잘 살 수 있을 거란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지금까지 어떤 힘든 일에도 지지 않고 버텨온 것처럼 앞으로도 그렇게 살 것입니다.

누구에게나 저처럼 벼랑 끝에 서있게 되었을 때 잡아줄 힘이 돼주고, 우리 할머니처럼 힘들고 어렵게 사시는 분들을 돕는 그런 멋진 의사선생님이 되고 싶습니다.

출처 – KBS <강연 100도씨> / 의대생 박진영 –

누구에게나 힘든 시절은 있지만, 그것을 극복하는 사람과 극복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현재 격지 않았더라도 언젠가는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시련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하는데 이러한 글들이 도움이 될 것이라 봅니다.

※ 오늘의 명언 ※

폭풍이 부는 것은 너를 쓰러뜨리기 위해서가 아니라, 사실은 네가 좀 더 강인해지도록 도와주기 위해서란다.

– 조셉m마셜 ‘그래도 계속 가라’ 중에서 –

Share:

Facebook
Twitter
Pinterest
LinkedIn

3개의 응답

  1. Hi There,
    .
    I hope this comment finds you well. My name is Mahmud Ghazni and I specialize in WordPress development and SEO services, and I wanted to get in touch to see if you might be interested in discussing how we could potentially work together.
    .
    I have a team of experienced WordPress developers and SEO experts who are dedicated to helping businesses like yours succeed online. We have a proven track record of delivering results for our clients, and we would love the opportunity to do the same for you.
    .
    If you are interested in learning more about my services, I would be happy to schedule a call or Zoom Meeting at a time that works for you. Alternatively, you can visit my website at ghazni.me to learn more about what I do.
    .
    I look forward to potentially working with you and helping your business grow.
    .
    Best regards,
    Mahmud Ghazni
    WhatsApp: +8801322311024
    Email: mahmud.ghazni@yahoo.com
    .
    Note: If you are not interested, please disregard this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카테고리

On Key

Related Posts

빨간통 다이어트 푸드올로지 콜레올로지 후기

안녕하세요 빨간통 다이어트 제품으로 유명한 푸드올로지 콜레올로지 후기입니다. 제돈 주고 산 푸드올로지의 콜레올로지 제품을 직접 먹어본 경험을 간단하게 정리해 봤어요. [푸드올로지 콜레올로지 내돈내산 후기] 빨간통

옵티프리 퓨어모이스트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옵티프리 퓨어모이스트 렌즈 세정액 사용 후기를 작성해 봤습니다. 오랫동안 한 달용 렌즈를 착용하고 있어서 다양한 렌즈 세정액을 사용해 봤는데 그중에 가장 괜찮았던 옵티프리 제품을

인디에프 이슈 및 차트 정리 | 남북경협주

안녕하세요 인디에프 이슈 및 차트 정리를 해봤습니다. 남북경협주인 인디에프 주가가 오늘 상한가를 갔는데요. 인디에프가 상한가를 간 이유와 차트를 간단하게 살펴보고 갈게요. [인디에프 이슈 및 차트